2013년 11월 3일 일요일

하나님의교회 '나는 안 그래' i미디어 효과


하나님의교회

나는 안 그래




"다른 사람은 다 속아도 나는 절대 안 속아!"
라고 호언장담했던 경험 다들 한 번씩은
있으시죠?
TV를 보거나 인터넷을 이용할 때도 그렇습니다. 선정적인 장면, 자극적인 소재 등 유해한 내용을 접할 때면 그것이 일반 사람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칠 거라 생각하면서도 막상 자신은 그러한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제3자 효과'라 합니다.
미디어에 선동을 당하고 쉽게 영향을 받는 타인에 비해 자신의 판단력이
낫다는 우월감에서 비롯된 것이지요.



하나님의교회 I미디어효과


이와 반대로, 공익광고같이 긍정적이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미디어에 대해서는 자신이 타인보다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것을 '제1자 효과' 혹은 '역3자 효과'라 합니다. '나는 잘 이해했는데, 다른 사람들이 이 광고를 본다고 태도가 고쳐질까?'하는 식
입니다.
나쁜 영향은 다른 사람이 받고, 나는 좋은 영향만 받는다는 의식은 오
히려 분별력을 약화시키는 지름길이 될 수도 있다는 걸 명심해야겠습
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는 자가 가는 천국입니다.
천국가는 지름길
안상홍님 하늘어머니께 알려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식구들은 하늘어머니께서 친히 본 보여주신
길을 따라 아버지 예비하신 천국으로 돌아갑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